전산회계 2급 자격증 신청, 유효기간 및 갱신

자격증 도전기 2015. 6. 29. 09:00

전산회계 2급 자격증시험에 합격했으니 자격증을 얼른~ 제 손에 받아보고 싶어서 자격증신청을 하러 세무사회자격시험 사이트에 갔어요.


http://license.kacpta.or.kr/



자격증 신청 클릭~





발급신청 안내가 나오네요. 

성질급한 저는 자격증 신청을 벌써 클릭하고 싶었지만 차근차근 읽어보기로 했네요.





합격자발표 직후에는 신청/입금후 2~3주 걸리고, 그 이후엔 3~4주에 발송한다네요.

업무처리기간이 엄청 길군요... 흠.





발급비용 4,000원 이네요.

한번에 수취를 못할시, 등기반송료가 추가발생할수 있다는 점이 헉~ 놀라와요.


자격증을 너무 오랜만에 취득해봐서 그런가... 등기발송일 거라는 생각을 못했거든요.

집에 누군가 없으면 택배처럼 경비아저씨한테 맡겨두면 좋으련만...!!!


집에 꼭 있어야 하고 없으면 수수료까지 내야하고... 


등기말고 택배방식으로 받을수 있도록 변경되거나 아님 선택할 수 있으면 좋겠다 싶어요~오키






집에 누군가 없으면... 반송되고, 

반송등기수수료 또 내야하고, 또 등기우편료 내야하고.. 


저는 정말 신중하게 자격증 발급신청을 해야할듯 싶네요.  

언제 도착할지도 모르는 자격증을 2주후부터 집에서 기다리고 있으려면... 

인내심이 필요할듯~




발급신청양식은 이렇게 생겼네요~





여기서 한가지 꼭 알고 넘어가셔야 할 유효기간과 갱신~




유효기간 5년이고, 매5년 단위로 갱신해야 되구요. 

유효기간 만료 3개월 전부터 만료일까지 보수교육받고 자격증 갱신하는거 잊어버리지 말고 챙기세요~~



갱신은 아직 제겐 먼얘기지만...

발급받기 위해 등기를 기약없이 집에서 얌전히 기다리고 있는거... 

에너지가 왕성한 저는 힘들어서요.고고 

전산회계 1급 자격증 취득후 2급 자격증과 한꺼번에 발급신청하려구요.



번쩍번쩍 갓 찍어낸 전산회계 2급 자격증 보여드려야 하는데, 3개월 후로 미뤄야겠어요~전산회계 1급 자격증과 함께 짜잔~ 인사시켜드릴께요




#전산회계2급자격증_발급신청, #전산회계1급자격증, #자격증5년마다_갱신



도움이 되셨으면 공감을 꾸욱~ 눌러주세요하트3

설정

트랙백

댓글